티스토리 뷰
김해시도 교통약자 바우처택시를 운영하고 있다는 걸 아셨나요? 2021년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했습니다. 벌써 몇 년이 흘렀죠? 김해에 거주하시면서 아시는 분은 알고 계실지도 모르지만 여전히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 같습니다. 기존에 바우처택시를 사용할 수 있던 조건이 임산부에게는 특별하게 바뀌었습니다. 바뀐 내용 한번 알아보실까요?
김해 임산부 특별교통수단(바우처택시) 안내
원래 바우처택시를 임산부들이 이용하려면 기존에는 대중교통수단 이용제약 여부와 이용제약 기간등에 대한 소견이 적힌 진단서/소견서가 필요가 했습니다. 그런데 이제는 임산부는 산모수첩 등 임신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만 있으면 출산 예정달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. 정말 많이 편해진거같습니다.
접수방법
◎ 김해시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접수 또는 팩스 접수(055 - 722 - 1409)
이용대상
◎ 특별교통수단 회원등록자 중 비휠체어 이용자 등 보행이 가능한 이용자 (김해시민 한정)
운행지역
◎ 김해시 관내
이용요금
◎ 1회 1,500원(정액제)
이용한도
◎ 이용요금(1,500원) 초과분은 시에서 지원 ▶ 월 100,000원 한도
이용방법
◎ 경상남도특별교통수단 콜센터 (1566-4488)
◎ 스마트폰 어플 (경남특별교통수단)
경남특별교통수단 모바일 어플 안내
특별교통수단 회원이라면 누구나 앱으로 간편 접수와 차량 위치 확인까지 한꺼번에 가능합니다. 회원으로 등록 완료하신 분은 콜센터 전화 걸기를 이용해 회원 등록 시 승인된 지역정보를 기준으로 본인이 직접 콜 신청을 할 수 있고, 대기자 현황 조회도 가능합니다.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기존에 저장된 콜 대기접수 내역을 한 간편 신청기능과 안심귀가 설정, 공지사항 조회 등의 다양한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. 2023년 5월부터 바우처택시 100대 이상 운영계획 중이라고 합니다. 이런 혜택은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.
함께 보면 도움될만 정보